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투자아이디어

대선테마주 대장주 – 이낙연, 이재명, 홍정욱

by 부즈아 2020. 7. 9.
728x90
반응형

민주주의의 꽃, 대선이 이제 2년여 앞으로 남았습니다. 여당과 야당도 대선 후보를 물색하기에 바쁜데 이번주 대선테마주의 대장주와 2, 3등주가 그 모습을 조금 드러냈습니다. 대선테마주는 이전 포스팅에서 작성한 바와 같이 반드시 대장주를 잡아야 많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202078, 이러한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277&aid=0004714363&date=20200708&type=1&rankingSeq=9&rankingSectionId=100

 

"꼬리 잡아 몸통 흔든다" 이재명, 여권 대권지지도…이낙연과 한 자릿수 격차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여권의 유력한 차기 대선 주자로 꼽히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재명 경기지사의 지지율 격차가 한 자릿수로 좁혀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8일 나왔다. 앞서 이

news.naver.com

 

차기 대선주자로 꼽히는 이낙연 의원과 이재명 경기지사의 지지율이 좁혀졌다는 기사인데 이 의원이 28.8% 1, 이 지사는 20%2위라는 기사였습니다. 그런데 1위를 기록한 이낙연 의원 관련주는 7월 8일,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 지사 관련주는 전부 상한가에 도달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이미 1위를 기록하고 있던 이 의원 관련주의 주가가 모두 선반영 되어 오른 상태였고 격차를 좁혀 달려오고 있는 이 지사 관련주는 뒤늦게 주가에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는 ① 1위 후보자의 독보적인 질주 (: 2위 후보자와 간격을 더 벌리고 질주하는 모습) ② 2, 3위 후보자의 맹렬한 추격 (: 오늘 기사와 같이 1위를 따라가는 모습) ③ 야당 후보자 윤곽 및 조명 (: 홍정욱, 김세연, 윤석열 등) 과 같은 기사에 많은 관심을 두어야 합니다.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여당과 야당 후보자 그리고 이 인물들과 관련된 대장주를 알아보겠습니다. 대장주가 어떤 종목일지 정말 궁금했는데 이번주부터 어느정도 윤곽이 드러난 듯 합니다!

 

(그리고 오늘 포스팅은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글도 아니고, 정치성향을 내포하는 글도 아닙니다. 제 스스로가 후보자와 관련한 대장주를 찾아가기 위한 과정이자 공부이오니 오늘 글이 불편하시더라도 참고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어디까지나 제 스스로의 만족과 공부를 위한 글이며 종목 추천글도 아닙니다.)

 

1. 이낙연 의원 관련 대장주 – 부국철강

 

 

기존까지는 이낙연 의원 관련 대장주는 남선알미늄이 독보적이었습니다. 그런데, 대장주가 눈에 띄게 바뀌는 모습이었는데 제가 뽑은 이낙연 의원 관련 대장주는 부국철강이라는 종목입니다. 저는 이낙연 의원 관련주인 범양건영에 투자하고 있는데 최근 주가 모습만 본다면 범양건영보다 부국철강이 독보적으로 치고 나가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향후 향방은 어떻게 될 지 모르니 예의주시하여야 합니다. 아래 차트를 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 저점 2,920원 대비 95% 상승한 현재 주가 5,700원

 

⇒ 저점 1,655원원 대비 190% 상승한 현재 주가 4,800원
⇒ 저점 1,800원 대비 242% 상승한 현재 주가 6,160원

 

2. 이재명 지사 관련 대장주 – 에이텍티앤

 

 

대선 후보자들 중 이재명 지사 관련 대장주는 거의 확정된 듯 합니다. 에이텍티앤이라는 종목인데 2 거래일 동안 45%가까이 오르며 독보적인 대장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이재명 지사 관련주는 대장인 에이텍티앤을 비롯하여 동신건설, 에이텍, 프리엠스, 인터지스, 토탈소프트가 있습니다. 이 지사의 지지율이 올랐다는 글과 동시에 이들 주가가 올라갔는데 이들 중 가장 빠른 시간에 상한가를 도달한 종목이 에이텍티앤이었고 7 9일인 현재에도 관련주들이 하락한 가운데 에이텍티앤만이 오르고 있습니다. 대장주로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 (적당한 타이밍에 매수를 노리겠습니다)

 

⇒ 저점 5,300원 대비 186% 상승한 현재 주가 15,150원

 

3. 홍정욱 회장 관련 대장주 – 디지틀조선 ?

 

 

홍 회장이 대선에 나올지 안나올지도 모르는 마당에 대장이라니? 하실 수도 있지만, 야당에 적당한 후보가 정말 보이지가 않네요. 더군다나 홍 회장이 딸 마약문제로 시끄러운 가운데 대선에 나올지 모르지만 주식은 기대감으로 오르지 않습니까? 대선 후보로 오를 수 있다는 기사만 나오더라도 관련 주가는 폭등할 것입니다. 저의 경우 대장주로 디지틀조선을 뽑았습니다. 이 지사 대장주와 마찬가지로 저점 대비하여 가장 큰 폭의 상승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아래 차트를 보시면 이해하시기 더 좋을 듯 합니다. 또 한 종목은 knn인데, 지분 50%를 가진 부산글로벌빌리지의 대표이사가 홍 회장 누나라는 말이 돌면서 관련주로 떠올랐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대표이사가 아래와 같이 바뀌어 제 기준에서는 관련주로 분류하기 힘들 것 같아 제외하였습니다.

 

⇒ 대표이사가 전기득, 정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관련주에서 제외.
⇒ 저점 5,300원 대비 132% 상승한 현재 주가 2,380원. 그러나 상한가와 같이 뚜렷한 상승이 없어 아직 확정하기는 이릅니다.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차기대권주자들의 대장주를 알아보았습니다. 정치와 주식을 연관지으려는 생각 자체가 저 역시도 조금은 꺼름칙하지만 소중한 제 돈을 지키기 위해서 그리고 벌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도도 해보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글을 읽으신 모두들, 대장주를 잘 선택하시어 금번 대선 과정에서 큰 수익을 보셨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