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비트코인 사는 방법 (스마트폰 어플 이용)

by 부즈아 2020. 3.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상화폐 중 대장인 비트코인 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사는 방법만 알면 다른 주식도 같은 방법으로 살 수 있듯이, 비트코인 사는 방법을 알면 다른 가상화폐인 이더리움이나 리플코인도 같은 방법으로 살 수 있답니다. 주식을 거래할 때에도 특정 증권사를 이용하듯 가상화폐도 특정 거래소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저는 빗썸거래소를 통해 가상화폐를 구매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의

가상화폐는 투기성이 강하고 확실하게 검증되지 않은 가상 자산이므로 구매 시에는 주식보다 훨씬 더 신중을 기하셔야 합니다.


구매하기 전에 가상화폐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1. 가치투자의 창시자 벤저민 그레이엄은 '투기성이 강한 주식에 10% 정도의 자금을 투자해도 좋다'고 한 바 있습니다. 10%의 자금은 망하여 0이 될 수도 있지만, 성공하면 몇 배의 이익을 가져다 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상화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소액만 투자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2. 글로벌 경제 위기로 많은 국가들이 금리는 낮추어 시장에 돈을 푸는 정책인 양적완화를 시행중입니다. 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더욱 촉발되었고 우리나라도 사상 처음으로 0%대 금리 시대에 맞이하였습니다. 저금리 기조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고 화폐가 시중에 많이 풀리나 은행 금리는 너무 낮아 안전 실물자산인 부동산이나 금 등으로 유동자산이 흘러가게 되고 결과적으로 가격이 상승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가상화폐는 디지털 금이라고도 불립니다. 채굴량이 금과 같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기 때문입니다. 안전자산으로 유동자산이 계속 흘러가게 될 경우에 가상화폐에 가격 상승에도 분명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그러나, 아직까지는 가상화폐로 아무것도 할 수 없고 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방법도 없습니다. 주식보다 훨씬 예측하기 힘들고 24시간 내내 전세계적으로 거래가 가능하므로 자칫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주식으로 어느 정도 내공을 쌓으신 분들만 구매하는 것을 권장하며,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로 많은 돈을 잃었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본격적으로 가상화폐 구매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농협 계좌, 빗썸거래소 계좌 만들기

빗썸거래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농협계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제 기억으로는 2018년 투기성이 너무 짙어져 국가에서 너도 나도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것을 방지하려고 만든 제도였던 것 같은데 빗썸거래소 계좌로 돈을 입금할때에는 반드시 농협계좌를 통해서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농협계좌가 있으신 분들은 빗썸 어플만 다운받으시고 가입하면서 빗썸거래소 계좌를 부여받으시면 됩니다.

 

2. 농협계좌를 통해 빗썸거래소 계좌로 가상화폐를 사려는 금액을 입금합니다.

일반 폰뱅킹을 통해 타 은행으로 돈을 입금하듯 입금하시면 됩니다.

 

3. 빗썸 어플을 로그인합니다.

 

 

4. 비트코인을 클릭 매수 버튼을 누릅니다. (주식 매수와 동일합니다)

 

 

5. 사려는 가격을 입력하고 수량을 입력합니다.

비율을 통해 사려는 금액을 나눌 수 있습니다. 최대를 누르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금액 전체를 사는 것이고 10%를 클릭하면 보유금액 중 10%의 금액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27만원정도의 현금을 빗썸거래소 계좌에 보유하고 있어 10%를 클릭했더니 26,077원어치의 비트코인을 살 수 있는 것입니다.

 

 

6. 매수버튼 클릭 및 매수확인을 누름과 동시에 매수주문이 들어갑니다.

 

 

7. 자산현황을 통해 나의 자산과 수익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 후 1시간 가량 흘렀는데 0.44% 수익이 발생중입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성공투자하시기 바라며 행복한 불금과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 부자 되십시오~ 부즈아!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