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경제

리플 전망 (10,000원 간다)

by 부즈아 2021. 1. 31.
728x90
반응형

 

리플 보유중이신 분들 축제 분위기 아닌가요? 쏘리 질러~~~ㅋㅋㅋㅋㅋ 리플 가즈아!

 

정말 오랫동안 보유하면서 마음도 많이 아프게 하고 리또속이라고 놀리는 사람도 많아 서러웠는데 드디어 대박 상승장에 올라탔네요. 수익중이신 분들 모두 축하요!

 

(그래도 우리 공부하면서 왜 오르는지는 알고 갑시다 ^^)

 

리플은 현재 모든 악재가 다 반영된 그야 말로 최저점을 잠깐 복구한 상태일 뿐입니다. 아직도 추가 상승 여력이 너무 풍부하다고 봅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의 생각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SEC에서는 리플이 암호화폐가 아니다, 증권이다 라고 규정하여 기소하는 바람에 최근 약 1주일 사이 50%가 넘는 하락을 보이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저는 굴하지 않고 300원 밑에서 추매를 하여 평단을 442원까지 낮추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안정적인 수익구간에 도달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리플의 최근 이슈에 대해 아주 간략하고 알기 쉽게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Q. 리플은 미국 SEC가 브래드 갈링하우스와 (bread가 빵이라 그런지 이 분을 빵형 이라고들 부르더군요) 크리스 라슨을 ‘미등록 증권을 판매한 혐의’로 기소하였으므로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완전 상장폐지가 될 가능성이 있다?

 

A. 리플이 SEC와 큰 마찰이 있어 보이는 것은 맞는 듯 합니다. 하지만! 미국을 제외한 다른 대다수 국가에서 리플이 증권이 아닌 암호화폐라 분류하고 있고 타 국가에서는 여전히 막대한 자금을 투자중입니다. 대표적인 국가가 일본과 영국인데요, 리플이 증권이 아닌 암호화폐라는 주장에 힘을 불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 기사를 첨부하겠습니다.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18193

 

日, '美 SEC 피소' 리플 지지

[더구루=홍성환 기자] 일본이 암호화폐 리플(XRP)의 든든한 지지자로 주목을 받는다. 리플은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로, 일본 투자자들이 미국 증권당국의 소송에도 리플에 대한 신뢰

www.theguru.co.kr

또한 리플은 미국 SEC와 법정에서 다툴 초호화 변호인단을 꾸려둔 상태이고 특히 민주당이었던 오바마 대통령에 이어 이번 미국 대통령도 바이든 대통령으로 당선되며 리플에 유리한 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리플을 기소했던 당시는 공화당 트럼프가 대통령이었는데, 트럼프는 세계 최강 미국을 계속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강력한 달러가 필요하다고 보았고 암호화페를 싫어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바이든이 당선되며 리플에 매우 유리한 쪽으로 가는 흐름입니다. 리플은 친 바이든입니다. 오바마 정부 당시 리플 가격이 거의 5,000원에 가까웠습니다. 현재 가격 522원으로 10배 정도 되는 가격이었습니다.

 

저는 이런 일이 정말 쇼가 아닐까? 라는 생각도 합니다. 미국은 철저히 돈에 의해 움직이는 나라입니다. 결코 손해보지 않는 나라인데 현재 세계 암호화폐 패권이 중국으로 많이 넘어간 상황에서 리플을 절대 버리지 않을 것이라 봅니다. 오히려 이번 하락장에서 리플을 낮은 가격에서 줍줍했을지는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또한 리플은 계속하여 리플코인이 친환경적이다 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 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전송할 때 많은 전력을 소모한다고 합니다. 반면에 리플은 굉장히 빠른 시간에 너무 간단하게 송금하고 전력도 많이 필요로 하지 않아 친환경 송금수단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바이든 정부는 친환경을 계속 강조하고 있습니다. 뭔가 이상 하지 않나요? 저는 모든 방향은 정해져 있고 현재 보여지는 소송은 짜여진 각본이고 이번 정부에 분명 엄청난 상승이 있을 것이라 봅니다. ! 그리고 이런 과정을 다 마치고 리플이 혐의가 있든 무혐의든 정리가 되어 제도권에 편입된 때를 생각해봅시다. 더 이상 누구도 건들 수 없는 세계 최강의 암호화폐가 될 거라 봅니다. 그리고 혐의가 있어 상장폐지가 되더라도 리플은 미국을 버리고 일본으로 가는 구상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위 기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과연, 미국이 리플을 버릴까요? 라는 대답에 당연히 NO라고 생각합니다.

 

Q. 리플은 어떤 용도의 코인이 될까요?

 

A. 사실 이 부분은 기술적인 내용이라 저도 정확하게는 모릅니다. 제 생각에 리플은 화폐로서의 역할보다는 디지털 화폐와 디지털 화폐를 연결하는 브릿지 역할을 할 것으로 봅니다.

 

<디지털 화폐의 종류> - 출처 : tvN 월간기획 뉴노멀 강연쇼 <미래수업>

 

위 사진을 보면 정말 다양한 디지털 화폐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CBDC라는 것인 데 각 나라의 중앙은행이 그 나라에서 통용할 고유한 코인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아니 그럼 리플은 망하는 것이 아닌가요? 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현재 환율에 의해 각 국가간의 통화 가치가 결정되듯 디지털 화폐도 환율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중간 다리 역할이 필요할 겁니다. 그 역할을 가장 친환경적이면서 속도가 가장 빠른 리플이 하겠다는 것입니다. 어떤가요? 조금 느낌이 오십니까? 미국은 절대 리플을 버릴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현재도 달러의 위상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상황에서는 더더욱요

 

이상 주저리 주저리 써봤는데, 혹시 잘못된 내용이나 추가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저도 공부하여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리플 가즈아!!! 지폐로 가즈아!!!

반응형

'뉴스 >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전망 & 투자전략  (0) 2021.10.07
비트코인 가격은 왜 오른 것일까?  (2) 2021.03.14
공매도 뜻  (0) 2021.02.05
석탄화력발전소 제한 (feat. 미세먼지와 LNG)  (1) 2019.09.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