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기, 수익 인증

by 부즈아 2021. 4. 27.
728x90
반응형

20214 9일 제 블로그가 드디어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가능하도록 승인 축하 메일이 구글로부터 도착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아빠가 되면서 여러 가지 바쁜 일들이 겹쳐 블로그 활동을 며칠간 아예 못했는데, 광고를 게재한 지 약 17일이 된 오늘까지 아래와 같이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좋은 일들이 겹쳐 행복한 21년을 맞고 있네요. 

 

 

약 17일 동안 광고수익료로 구글로부터 달러로는 86.59달러를 받았고, 카카오로부터는 22,844원을 받았습니다. 원화로 환산했을 때 총 12만원 정도로 하루에 7천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적다면 적은 금액일 수도 있지만 저는 블로그를 공부와 취미생활로 하면서 추가로 수익이 발생한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 글을 계속 업로드 하지 못하였지만 그럼에도 수익이 매일 올라가는 점도 정말 뿌듯합니다. (예상치 못한 배당이나 정기적인 월세를 받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구글에서 달러로 수령 받는 금액은 이번에 새로 태어난 제 아이 이름으로 통장을 만들고 저금을 해줄까 생각 중입니다. (혹시 유학가거든 요긴하게 쓰렴…!)

 

(그리고 블로그 광고 승인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 하고 계신 분들께서 제 글을 보신다면 제 수익금액을 보시고 꼭 힘내시기 바랍니다!)

 

두 번 떨어지고 세 번째 만에 승인이 되었는데, 왜 애드센스 고시라고 불리는지 알 것 같더군요. 투자와 직장생활 그리고 블로그 활동 등 여러 가지 일들을 병행하기가 쉽지 않았던 순간도 분명 있었습니다. 그래도 다양한 공부를 하면서 실제로 투자도 해보고 수익이 났던 경우가 많았고, 그 후기를 올리는 과정에서 공부가 한번 더 되면서 내 것이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도 제가 스스로 정한 투자원칙을 블로그를 보면서 되돌아볼 수 있기에 ‘기록’이라는 의미에서도 정말 뜻 깊은 활동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광고 수익까지 나온다고 하니, 제 블로그에 대해 애정도 많이 갈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애드센스 승인 팁도 올려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ip 1. 블로그에 정보력이 있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어떤 기준으로 승인과 거절이 되는지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제가 생각할 때 중요한 점은 블로그가 어느 정도 정보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제목은 사람들이 많이 찾을 만한 제목으로 선정하였는데 내용도 없이 제목만 거창한 경우는 절대 승인되지 않습니다. 제목 선정이 중요하지만 내용도 어느 정도는 정보력이 있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Tip 2. 포기하지 말기

저의 경우는 직장생활을 병행하느라 몇 개월을 블로그 활동을 쉰 적도 있었지만 포기는 하지 않았습니다. 글을 몰아서 작성한 순간도 있었지만 꾸준하게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글을 몰아서 작성한 경우에는 예약기능을 활용하여 매일 1개씩 업로드 되게 시간을 지정하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2019 9월에 오픈하여 50개의 글을 작성하고 승인을 받았습니다.

 

Tip 2. 제목 선정은 정말 중요합니다.

어떤 제목이냐에 따라 사람들이 많이 찾기 때문에 제목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공매도와 관련한 글을 쓴다면 저의 경우는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공매도라고 입력하고 연관 검색어들 가운데서 키워드를 찾았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할수록 연관 검색어로 많이 나올 것이고 여기서 키워드를 찾아 제목으로 선정한다면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고 방문할 것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꿀팁들이 더 있지만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업로드를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서점에 가시면 책들도 많은데, 크게 도움은 되지 않는 것 같으니 유튜브나 블로그 많이 참고하셔서 꼭 승인 받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오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버튼과 구독 부탁 드립니다. 새로 태어난 아이와 나중에 블로그를 같이 보며 공부하고 의견을 나누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때까지 무럭무럭 자라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