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사회

동학개미운동은 승리할 수 있다 (주식사이트 강추)

by 부즈아 2020. 4. 7.
728x90
반응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어느 정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통제권 범위 안에 들어온 모습입니다. 이렇듯 인류는 흑사병, 스페인 독감, 신종플루 등 수 많은 바이러스와 전쟁을 치루었지만 항상 승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코로나와의 전쟁에서도 인류는 승리할 것이고 이번 계기를 통해 기존에 주목 받지 못했던 산업들이 새롭게 탄생할 것입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의 충격은 정말 엄청날 것 같습니다. 너무나 당연하게 느껴졌던 세계화가 이제는 저 멀리 다른 세상의 이야기인 것 같고 그 동안 너무나 평범하게 했던 생활습관과 전통들이 앞으로는 없어져야 하는 것이 아닌지 의구심이 들 정도입니다.


우리가 뜨겁게 관심을 가져야 할 시기는 이제 앞으로입니다. 이번 코로나를 통해 지는 산업이 있었던 반면 새롭게 각광받는 산업들이 탄생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사태를 통해 새롭게 뜨고, 지는 산업의 구조는 새로운 기준이 될 지도 모릅니다. 우리는 이번 코로나 사태를 통해 그 동안 너무 당연시 했던 습관과 행동, 사고방식을 변화시켰고 이는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과 정부의 모습까지도 변화시켰습니다. 그렇기에 앞으로 어떤 산업이 우리의 자산을 증식시켜줄 지 뜨겁게 관심을 가져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다가올 미래의 키워드는 단연 ‘비대면’일 것입니다.

비대면 거래와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비대면의 사전적 정의는 서로 얼굴을 마주 보고 대하지 않음입니다. 사실 비대면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있기 전부터 점점 확장되고 있었지만 이번 계기를 통해 더욱 증폭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비대면이 완전해지려면 반드시 온라인 기반이어야 할 것이고, 비대면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새로운 공간의 수요가 발생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주거공간, 즉 집이라는 공간이 단순히 숙식을 해결하는 공간이 아닌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주거공간의 혁명이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집으로 출근하고, 집에서 학습하고, 집에서 여가생활과 운동을 하고, 집에서 차와 술을 마시고, 집에서 병을 치료하는 등 집은 직장, 학교, 게임방, 헬스장, 카페, bar, 병원 등을 대체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될 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이와 파생되는 기업들을 찾는 것이 우리의 과제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이러한 기업을 찾는 것은 너무나 쉽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찾아볼 기회가 널렸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 카페 중 가치투자연구소라는 카페(https://cafe.naver.com/vilab/)를 애용하고 있는데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정답이 반드시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도 이번 코로나 사태를 통해 새롭게 각광받을 산업을 찾았고 이와 관련한 사업을 영위중인 수 많은 기업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하나씩 투자해볼 생각이니 제 블로그에 자주 찾아오시고 저와 같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셨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혹시 저와 같이 좋은 아이디어를 공유하실 분들은 댓글이나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