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빗썸에서 업비트 갈아타기 (빗썸거래소 서버마비)

by 부즈아 2021. 3. 28.
728x90
반응형

비트코인을 사거나 팔려고 했을 때, 갑자기 거래소가 마비된다면 어떨까요? 특히 내가 원하는 가격에 팔아야 할 때 거래소가 마비된다면 정말 짜증을 넘어 해당 거래소에 고소라도 하고 싶은 심정일 겁니다. 저도 그런 순간이 있었습니다. 얼마 전 리플을 매도해야하는 시점에 빗썸거래소 서버가 마비되어 팔지 못하고 그저 떨어지는 가격을 보고만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너무 화가 났지만, 거래소에서는 책임질 수 없다는 답변만 받고 그냥 참고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빗썸거래소를 이용중입니다. (더군다나 빗썸거래소는 수수료도 비싼 거래소에 속합니다.)

 

아니, 수수료도 비싸지 서버도 불안정해, 그럼 현명한 소비자로서 해당 거래소를 사용해야 할까요?

 

당연히 NO 입니다.

 

그래서 저는 업비트 계좌를 만들었고, 제가 가지고 있던 빗썸 코인들을 업비트 계좌로 옮기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업비트 계좌도 비대면으로 즉시 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빗썸에서 업비트 계좌로 제가 보유중인 코인들을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부디 빗썸에서 탈출하여 업비트로 갈아타시길 바랍니다!

 

저는 리플을 먼저 옮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계좌 로그인 후 리플 입출금에서 입금주소 클릭

② 내 리플 입금주소데스티네이션 태크 복사

빗썸거래소 계좌 로그인 후 지갑관리에서 출금 클릭

구분에서 리플(XRP) 클릭

 

출금가능 XRP 수량과 한도 등이 나옵니다. 그리고 지갑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그 칸이 비어 있는데 조금 전 ②에서 복사한 입금주소와 데스티네이션 태크를 붙혀넣기 합니다. 그런 후 출금주소 체크를 누르면 정상주소입니다 라고 뜹니다. 그리고 본인이 출금하려는 XRP 개수를 입력합니다. 저는 21개만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XRP 출금 수수료는 1XRP로 저렴한 편입니다) 아래 보안비밀번호와 OTP인증번호를 누른 후 리플출금요청을 클릭합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고 확인해보니 업비트 계좌로 리플이 정상적으로 들어와 있었습니다. 아직 빗썸에 보유중인 다른 코인들도 많은데 조만간 업비트로 다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참고로, 처음 코인을 전송하시는 분들은 처음에는 테스트로 소량만(저도 21개만 테스트로 해보았습니다) 먼저 빗썸에서 출금해보고 업비트에서 입금이 정상적으로 된 것을 확인 한 후에 보유중인 다른 코인을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잘못된 계좌로 보낸다면 절대 못 찾을 겁니다!

 

이상으로 생각보다 간단했던 빗썸에서 업비트 갈아타기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