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송버드(SGB)로 엑스파이(EXFI) 에어드랍 하는 초간단한 방법

by 부즈아 2021. 10. 17.
728x90
반응형

2020 12 12, 리플 스냅샷에 참여하신분들은 송버드(SGB) 에어드랍을 다들 받으셨을 겁니다.

 

 

저 역시도 당시에 빗썸거래소에서 리플을 가지고 있었는데, 스냅샷 당시에는 코인이 무엇인지, 스냅샷이 무엇인지도 잘 몰랐기에 리플을 많이 사지 못했고, 결과적으로 송버드도 300개 정도밖에 받지 못했습니다송버드는 리플 1개 보유시 약 0.15개 정도 지급되었습니다. 저는 300개를 받았으니 당시 리플은 2,000개 정도 있었겠네요.


거두절미 하고 오늘은 송버드토큰으로 엑스파이를 에어드랍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꼭 따라하셔서 엑스파이도 공짜(?)로 챙기시길 바랍니다.

 

< 엑스파이(EXFI) >

① 스냅샷 일정 : 2021년 11월 05일(금), 13:00:00 (KST) 

② 스냅샷 대상 : 스냅샷 시점, 1송버드(SGB) 이상 보유자 전체 

③ 지급비율 : 송버드(SGB) 대 엑스파이(EXFI) 1:0.00425034 지급 예정 (저의 경우 300개를 가지고 있었으니 1개 조금 넘게 받겠네요. ^^)

엑스파이 에어드랍 이벤트!

 

엑스파이를 받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거래소의 경우는 비트루, 코인원, 업홀드에 송버드가 2021년 11월 5일에 13시에 보유중이어야 합니다. 개인 지갑의 경우는 Bifrost나 Leger, DCENT, METAMASK에 있어야 하는데 저는 오늘 비프로스트(Bifrost) 지갑에 제 송버드를 빗썸에서 옮기고, 11월 5일 스냅샷에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중요!)

 

 

<비프로스트 지갑을 만들고, 빗썸에서 비프로스트로 송버드 옮기는 방법>

 

1. 비프로스트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2. CREATE A NEW WALLET (새 지갑을 만듭니다)

 

3. Terms of Use, Privacy Policy에서 용어와 정책등을 확인하고 밑에 I AGREE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4. Wallet Backup 페이지 이해가 중요합니다!

On the next screen you will see a secret recovery phrase. (다음 화면에서 비밀 복구 문구가 나타납니다.)

The recovery phrase is the only key to your wallet. (다음 복구 문구가 당신 지갑의 유일한 암호입니다)

It will allow you to restore your wallet if you forget your PIN or if your phone is damaged or lost. (PIN 번호를 잃어버리거나 핸드폰이 망가지거나 분실했을 경우 지갑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쉽게 설명 드리자면 다음 화면에서 나오는 문구가 지갑의 유일한 암호이기 때문에 꼭 기억하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제가 알기로 이 암호를 분실할 경우에는 코인을 찾을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안전한 곳에 반드시 적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BACK UP NOW (다음페이지로 이동)

6. 다음페이지에서 12개의 문자가 나옵니다. (순서와 문구 절대 잃어버리시면 안됩니다!)

7. Recovery Phrase 에서 앞에서 본 12개의 문구를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8. PIN 번호 6자리 생성

9. 지문인식까지 완료! (스킵하셔도 되지만 저는 했습니다~)

10. 지갑 생성 완료!

 

그러면 지갑이 생성되었고, 이제 빗썸에서 비프로스트로 송버드를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1. 비프로스트 첫 화면에서 RECEIVE(받기)를 클릭합니다.

 

2. 받으려는 코인인 송버드를 클릭합니다.

 

3. 비프로스트 지갑 주소가 나타나고, 주소를 클릭하여 지갑 주소를 복사합니다.

 

4. 여기서부터는 빗썸거래소에서 하셔야 합니다. 빗썸거래소 화면에서 입출금을 클릭한 후 송버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3번에서 복사한 주소를 붙혀넣기 한 후 출금을 하면 완료됩니다!

 

5. 비프로스트에서 송버드 입금 확인

 

참고로 빗썸에서 출금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빗썸에서 업비트 갈아타기 (빗썸거래소 서버마비) (tistory.com)

 

빗썸에서 업비트 갈아타기 (빗썸거래소 서버마비)

비트코인을 사거나 팔려고 했을 때, 갑자기 거래소가 마비된다면 어떨까요? 특히 내가 원하는 가격에 팔아야 할 때 거래소가 마비된다면 정말 짜증을 넘어 해당 거래소에 고소라도 하고 싶은 심

100manwon.tistory.com

 

비프로스트에서 송버드까지 확인했으니, 이제 11 5일 스냅샷만 찍으면 되겠네요. 스냅샷이라는 건 특별히 해야 할 건 없고, 처음에 말씀드렸던 해당 거래소나 지갑에 송버드를 보유만 하고 있으면 자동으로 스냅샷이 됩니다.

 

오늘은 송버드로 엑스파이 스냅샷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잘 참고하셔서 꼭 엑스파이코인도 지급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부즈아였습니다. 편안한 주말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