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리플, 스파크토큰, 송버드토큰 전망 (에어드랍 추가정보 공개)

by 부즈아 2021. 10. 4.
728x90
반응형

① 주의사항 : ‘부즈아’ 개인 의견이자 정보력 부족으로 실제와 다른 내용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판단은 개인이 각자 해주시기 바라며제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② 읽기전에 : 2020년 12월 20일, 리플 스냅샷에 참가하셨던 분들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혹시 시장에 늦게 참여하셔서 작년에 스냅샷을 찍지 못하셨던 분들은 아래 내용이 크게 도움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 스파크토큰 출시 후 구매를 통해 보유하시면 다오플레어(DFLR)는 에어드랍 받으실 수 있습니다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에 상세하게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https://100manwon.tistory.com/60

 

스파크토큰(SPARK) 기능, 지급일, 에어드랍&스냅샷, 가격 등 완벽 정리

▷ 스파크토큰(SPARK)이란? 스파크토큰(SPARK)은 리플사가 아닌 플레어네트워크사에서 출시한 토큰으로 XRP가 스마트 콘트랙트 기능이 없어 송금이나 결제와 같은 기능에 한정된 반면, 스파크토큰

100manwon.tistory.com

 

 

두 달 만에 찾아온 부즈아 입니다. 모두들 코로나 시대, 잘 버티고 계신가요? 더불어 여러분의 코인은 안녕하신가요?

 

최근, 비트코인이 급락 후 반등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이더리움이나 리플과 같은 알트코인들도 반등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코인인 리플은 1,000 ~ 1,300원 사이에서 횡보 중인 모습인데 20일 이평선을 크게 깨지 않고 매우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SEC와의 합의나 오늘 소개할 에어드랍 이벤트 등 호재가 많아도 너무 많아 절대 팔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큰 하락이 나온다면 그 때는 매수의 기회라 생각하고 적은 금액이라도 매수를 하시되, 큰 상승시에는 매수를 하기보다는 일부 금액 매도를 추천 드립니다.

 

오늘은 2020 12월 리플 스냅샷 당시 플레어 네트워크에서 약속한 스파크 지급 대상자에 대한 송버드 에어드랍 안내를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설명드려서 스파크 지급 대상자는 송버드도 받으실 수 있다는 말입니다. 리플 스냅샷을 하신 분들은 정말 축하드립니다!

 

(그런데, 언제 주는거니…?)

 

많은 분들이 송버드와 스파크 지급을 목이 빠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 역시도 그러한데요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송버드 지급은 빠른 시일 내에 지급이 될 것이고, 스파크 역시도 지급은 되나 시기는 아직 미정(좀 걸릴수도?)인 상태입니다. 리플 스냅샷 당시 업비트나 빗썸거래소에 리플을 보유하였으면 송버드와 스파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국내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에서 아래와 같이 송버드 에어드랍 안내를 하였습니다.

 

빗썸거래소 공지 내용

② 업비트 공지 내용

 

그리고 리플 스냅샷 후 리플을 매도하거나 다른 거래소로 옮기면 에어드랍이 안되는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스냅샷을 정확한 시점에 하셨다면 그 후에 매도나 다른 거래소로 리플을 옮기더라도 에어드랍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표로 리플 10,000개 보유시 스파크와 송버드는 어떻게 받고, 가격은 어떻게 되어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크 분배는 처음 15% 일괄 지급 후 나머지는 매달 3%씩 지급된다고 합니다.)

내용과 같이 금일 기준, 리플 10,000개 보유하신 분들의 스파크와 송버드 가치는 약 25,000,000만원 정도 되겠네요. (아직 지급되지 않았고, 가격 변동이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기에 재미로만 봐주세요^^) 마찬가지로 1,000개 보유하신 분들은 2,500,000원 정도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송버드는 스파크에 비해 신뢰성이 떨어지는 테스트용 토큰이기에 아마 스파크토큰이나 리플과는 다른 용도로 쓰여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스파크토큰이나 리플에 비해 가치가 떨어진 다는 것은 절대 아니오니 매도는 신중하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추가로 에어드랍 이벤트가 계속 있을 수 있기 때문에라도 매도는 섣불리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송버드와 스파크 용도는 다음 시간에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