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리플 전망 – 에어드랍 대박 이벤트 정리 (스파크토큰, 송버드토큰)

by 부즈아 2021. 7. 30.
728x90
반응형

① 주의사항 : ‘부즈아개인 의견이자 정보력 부족으로 실제와 다른 내용을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판단은 개인이 각자 해주시기 바라며, 제 포스팅은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② 읽기전에 : 2020년 12월 20일, 리플 스냅샷에 참가하셨던 분들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혹시 시장에 늦게 참여하셔서 작년에 스냅샷을 찍지 못하셨던 분들은 아래 내용이 크게 도움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단, 스파크토큰 출시 후 구매를 통해 보유하시면 다오플레어(DFLR)는 에어드랍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에 상세하게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파크토큰(SPARK) 기능, 지급일, 에어드랍&스냅샷, 가격 등 완벽 정리 (tistory.com)

 

스파크토큰(SPARK) 기능, 지급일, 에어드랍&스냅샷, 가격 등 완벽 정리

▷ 스파크토큰(SPARK)이란? 스파크토큰(SPARK)은 리플사가 아닌 플레어네트워크사에서 출시한 토큰으로 XRP가 스마트 콘트랙트 기능이 없어 송금이나 결제와 같은 기능에 한정된 반면, 스파크토큰

100manwon.tistory.com

 


요새 스파크토큰을 기다리고 계신 분들은 이 무더위에 화가 많이 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늦어도 7월에는 런칭될 것이라는 소식과 달리 아직도 출시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도 그렇습니다만! 늦어진다고 화낼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또 다른 에어드랍 대박 이벤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송버드(SGB)라는 토큰을 스파크토큰(FLR)이 출시 되기 전에 테스용으로 분배한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플레어네트워크가 지난해 12월 스파크(FLR) 에어드랍 스냅샷에 참여한 XRP 보유자에게 추가 에어드랍을 실시한다는 내용입니다. 아래 플레어 홈페이지에 공시된 송버드(SGB) 관련한 내용입니다.

 

플레어를 위한 카나리아 네트워크인 송버드를 소개합니다. (flare.xyz)

 

플레어를 위한 카나리아 네트워크인 송버드를 소개합니다.

플레어를 위한 카나리아 네트워크인 송버드를 소개합니다.

ko.flare.xyz

 

이게 좀 대박인게, 이미 ① 스파크토큰(FLR)을 받기로 한 상황이고 스파크토큰(FLR) 보유시 ② 다오플레어(DFLR) 에어드랍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추가로 ③ 송버드토큰(SGB)을 또 지급한다니,,, 총 세 번의 에어드랍이 있다는 것입니다.

※ 혹시, 작년 12월 12일 스냅샷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은 스파크토큰 출시 후 구매하여 보유하면 다오플레어(DFLR)는 받을 수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하셔서 구매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송버드토큰 에어드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분배 방식?

단 한번만 분배되며, 1XRP 보유자는 0.15SGB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약 15% 정도 받을 수 있겠네요. 리플이 총 1,000억개 정도 배포되었는데, 이 중 15%인 150억개의 송버드토큰이 출시되겠습니다. 이 점이 송버드토큰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되는데, 개수가 적을수록 가치가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XRP나 FLR은 개수가 각각 1,000억개로 너무 많은 개수 때문에 가치가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SGB는 15%만 발행되므로 오히려 XRP나 FLR보다 가격 상승이 클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2. 분배 시기?

6주 안에 분배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늦어도 한달 반 뒤인 9월 중순에는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마도 테스트 토큰이기 때문에 송버드토큰 출시 및 테스트를 거친 후 스파크토큰도 분배되지 않을까 하는 저의 소견입니다.

 

3. 매도 전략?

각자가 판단하는 것이지만, 코인이든 주식이든 팔기 전에는 제 돈이 아닙니다. 따라서 저는 큰 가격 상승이 나오면 30~50% 정도는 매도 후 현금으로 찾을 생각입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대박 또는 쪽박일 수도 있겠으나, 먼 미래까지 홀딩해 볼 생각입니다.

 

XRP가 실생활에서 사용된다면, 결제 또는 송금용으로 이용될 것이고,

FLR이 실생활에서 사용된다면, 스마트콘트랙트 기능을 통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담보 용도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이렇게 실제로 활용된다고 하면 그 활용도는 정말 무궁무진 할 것이라 생각하여 저는 계속 홀딩해 볼 생각입니다.

 

오늘 내용은 가장 위에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제 뇌피셜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판단은 각자가 하셔서 현명한 선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운 날씨에 항상 건강 잘 챙기세요! ^^ 이상 '부즈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