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리플 전망, XRP 전망 (현재 가격보다 10배는 더 올라야 한다!)

by 부즈아 2021. 6.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코인 정보로 돌아온 부즈아입니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폭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분명 힘든 시기임에는 분명하나 시장은 계속해서 저점을 올려가며 우상향 하고 있습니다. 사실 지금 리플 가격이 한화로 1,000원 왔다 갔다 하고 있고, 전고점은은 2,400원으로 반토막 나긴 했지만 올해 초만 하더라도 200원이었던 가격이었습니다. 전고점 대비 반토막 나긴 했지만 올해 초 가격에 비하면 아직도 많이 오른 가격입니다. 저는 앞으로도 리플 포함한 메이저 코인의 가격은 저점을 꾸준히 올리며 계속하여 우상향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 가격이 매수하기 딱 좋은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얼마 전, 테슬라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을 사용한 테슬라 차 구매 결제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그 뒤로 비트코인을 포함한 알트코인 가격이 현재까지 계속 무너지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갑자기 비트코인 결제를 중단한 배경에는 ‘비트코인 채굴이 컴퓨터를 대량 가동해 전기를 많이 소모하고 따라서 화석 연료 사용이 급증하여 환경오염으로 이어진다’는 논리 때문이었습니다. 추가로 머스크는 '비트코인보다 더 효율적인 다른 가상자산을 찾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관련 기사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머스크, 비트코인 외 다른 가상자산 결제 염두 가능성" (naver.com)

 

"머스크, 비트코인 외 다른 가상자산 결제 염두 가능성"

일론 머스크[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SK증권은 13일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중단 선언이 결제에 활용할 수 있는 다른 가상자산을 염두에 둔 결정일 수 있다고 추측했다. 앞서

n.news.naver.com

 

그렇다면 오늘은 머스크가 찾는 제 2의 코인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코인이 왜 리플, XRP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에 맞춰 일런 머스크도 전략을 바꾼 것으로 보이고,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강력한 친환경 정책에도 영향을 받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답은 거의 정해져 있다고 봅니다. 일런 머스크와 바이든이 주장하는 친환경의 대표적인 코인을 찾으면 됩니다. 저는 예전 포스팅에서 리플이 친환경 코인이라 말한 적이 있습니다. (거의 뭐,,, 시험을 보는데 답안지가 앞에 있다느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 근거자료를 아래에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INFOGRAPHIC: XRP is the most eco-friendly currency (stedas.hr)

 

INFOGRAPHIC: XRP is the most eco-friendly currency

Category: Cryptocurrency / Ripple    Date: 28.08.2018.   Keywords: Cryptocurrency, Crypto market, Ripple, XRP  //   Back to Infographics Basic information: XRP (Ripple) is the most sustainable and the most efficient currency in terms of energy co

www.stedas.hr

 

ECO-FRIENDLY CURRENCIES (친환경 통화 비교)

외국 홈페이지에서 찾은 좋은 비교표입니다. 연간 전기 소모량을 왼쪽부터 비트코인, 이더리움, VISA, XRP 순서로 비교하였습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26.05TWh 이더리움은 9.68TWh 비자는 0.5406TWh XRP 0.0005361TWh 정도 입니다. XRP는 비트코인 대비 0.0021%의 전기만 소모하며 오른쪽 글로벌 회사인 에플, 페이스북 등과 대비하여도 전기소모량이 확연히 적습니다. 참고로 TWh는 스코틀랜드 인구가 야 5백만명 정도 되는데 이 인구가 1년간 사용하는 전기량이 25TWh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내용 마지막에 보시면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XRP (RIPPLE) IS THE MOST SUSTAINABLE AND THE MOST EFFICIENT CURRYENCY IN TERMS OF ENERGY CONSUMPTION

 

XPR (리플) 은 에너지 소모와 관련하여 가장 지속가능하고 가장 효율적인 통화이다.


 또한 XRP는 이미 글로벌 결제회사 및 은행 등과 협업하여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어떤 암호화폐도 이렇게 글로벌 회사들과 협업하여 통화 및 결제서비스 관련하여 협의를 크게 진척시킨 암호화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될 수 있는 배경에는 XRP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는 달리 중앙화 되어 있는 가상화폐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XRP를 사는 것은 리플사라는 회사에 투자하는 것으로 생각이 되고, 리플사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그들의 제품인 XRP를 글로벌 고객들과 열심히 협업을 진행 중이기에 그 리플사에 미래는 밝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XRP의 가격은 현재가격 대비 최소 10배는 더 올라야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리플은 국제 송금 및 결제 서비스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리플을 송금해보신 분들은 잘 아실 겁니다. 저 역시도 과연 얼마나 송금이 잘 되기에 리플을 사용하는지 직접 시험해보았습니다. 송금 버튼을 누르고 얼마 지나지 않아 리플 송금이 완료되었고, 해외 송금시에도 그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한국에서 저 멀리 브라질에 유학중인 자녀에게 돈을 보내려면 한화를 달러로 바꾸고, 달러를 다시 브라질 화폐로 바꾸는 등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 됩니다. 하지만 리플을 이용한다면 이러한 절차를 무시하고 짧은 시간에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바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편리합니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며 아래와 같습니다.

 

1. XRP는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암호화폐이다. XRP는 비트코인 대비 년간 전기 소모량이 0.0021%이다. 따라서 화석연료 소모량이 매우 적다.

2. 리플은 글로벌 회사들을 이미 고객으로 유치하고 협업중이다. (은행 및 결제회사 등)

3. XRP 국제 송금은 비용과 시간이 매우 적게 든다. 실생활에서 결제 및 송금 서비스로 XRP가 활용될 경우 그 활용도가 무궁무진할 것으로 보인다.

4. 따라서 XRP의 가격은 계속하여 상승할 것이다.

 

그리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스파크토큰 에어드랍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크토큰 에어드랍 이후에도 계속해서 에어드랍이 있다고 하니 스파크토큰을 받으신 분들은 잘 보유하여 이후에 있을 에어드랍도 꼭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