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비트코인 폭락 대응전략, 나만의 원칙을 지키면 기회는 또 온다

by 부즈아 2021. 5. 28.
728x90
반응형

"오늘은 스스로 다짐하고 실수하지 않으려고 작성한 제 투자 기록이자 다짐이오니, 내용이 궁금하지 않으신 분들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ㅎㅎ"

 

 

요새 코인 투자하시는 분들의 시름이 깊어져 가고 있습니다. 엘런 머스크의 갑작스러운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중단 소식에 이어 중국의 비트코인 규제 뉴스로 연일 폭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금번 폭락을 완전히 비켜가진 못했지만, 얼마 전 많은 사람들의 비트코인 광기가 시작될 즈음 일부 코인을 현금화 하여서 큰 타격은 입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저는 금번 하락이 싸게 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합니다.

 

가상화폐 투자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한 가지 있습니다. 남들과 다르게 거래하되 매도는 한 발만 빠르게 매수는 한 발만 느리게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게 어렵다면 시장의 가능성을 믿고 그냥 싼 가격에 사고 장기로 끌고 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그 동안 백만원으로 천만원까지 만들었던 저만의 노하우와 스스로 정한 투자 원칙을 다시 한번 작성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즈아 투자 원칙 >

 

1. 사람들과 다르게 움직인다. (이것을 인간지표라고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낙관을 이어갈 때는 한발 빠르게 매도(매도 뒤 더 올라도 후회하지 않고 쳐다보지도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비관을 이어갈 때는 한 발 느리게 그리고 생각한 단가보다 더 낮은 단가로 주문 예약으로 매수한다. (현재 가격으로 매수 금지)

 

2. 큰 상승이 나오면 일부는 반드시 매도를 하고 (특히, 원금은 찾을 것!), 이익을 실현한 돈은 절대로 그 즉시 재투자 하지 않는다. 짧게는 몇 달에서 길게는 몇 년 뒤 비관만이 가득한 주식이나 코인을 저점에서 투자하며 상승을 기다린다. 폭락을 거듭할 때쯤 재투자 고민을 하고, 분할로 매수 한다. (몰빵 금지!)

 

3. 기회는 언제든 다시 온다는 것을 명심하고, 조급하게 따라 사지 말자. 실제로 기회는 계속해서 찾아왔다. 이미 수익을 냈으면 더더욱 조급해 할 필요가 없으니 수익으로 무리한 투자는 절대 하지말자.

 

4. 매도 시점은 스스로 제일 잘 안다. 생각해보고 이 정도면 충분히 많이 먹고 있는지 생각하여 욕심을 버리고 큰 상승이 나오면 반드시 매도하여 익절한다

 

5. 손절은 독이 몸 전체로 퍼지기 전에 손가락 하나 자르는 것이다. 잘못 샀다고 판단되면 즉시 손절하여 더 큰 손실을 막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