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비트코인 사는 방법 2부 – 비트코인 매수

by 부즈아 2021. 4. 6.
728x90
반응형

ㅂ자, 1부에서 업비트 계좌로 100만원을 입금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우리에게도 100만원의 총알이 생겼으니 비트코인을 매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코인을 매수하여도 방법은 똑같습니다.

 

그런데 여러분도 해보시면 알겠지만, 매수 매도 버튼을 급해서 잘못 누르거나 (ㅋㅋ) 호가창에서 몇 개의 호가를 손해 보면서 사거나 파는 경우가 분명 발생할 겁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은 매매 경험을 통해 점점 개선되니, 처음에는 저와 같이 100만원 정도로만 충분히 연습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그리고 시장가, 지정가도 모르고 무작정 시장가로 사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유튜브를 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 분들도 역시 초보이니 당연히 바로 매수, 매도가 되는 시장가로 사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셨겠지만 이는 엄청난 손해를 보면서 사거나 파는 경우들입니다. 물론 시장가로 매수, 매도해야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때는 정말 급할 때이지 평상시 얼마에 사서 얼마에 팔겠다 라고 마음을 먹고 매매하는 경우에는 지정가로 하셔야 한다는 점 명심하십시오! 그리고 지정가로 매매 하는 습관을 기르셔야 합니다.

 

(시장가, 지정가 매매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 업비트 첫 화면에서 비트코인 클릭

 

2. 주문창에서 순서대로 가격, 수량 입력

비트코인 주문창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매수는 지정가로 하시기 추천드리며, 현재 가격이 72,683,000원인데 우리는 이 가격보다 싸게 사는 것이 좋기 때문에 저는 지정가로 72,666,000원에 수량은 최대로 두고 100만원 전부를 사겠습니다. 9995,000원 정도가 매수되며 나머지 500원은 현금으로 남게 됩니다. 매수를 할 때에는 순서대로 가격부터 정하고 수량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가격을 잘못 정하고 매수하여 손해를 보고 매수 또는 매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기억하십시오가격부터 정하고 사고자 하는 수량을 입력한다명심~~

 

 

3. 매수버튼 클릭 후 매수확인

2.에서 정한 가격과 수량으로 비트코인이 매수됩니다.

 

 

~ 오늘은 비트코인 매수 2부를 알아보았습니다. 비트코인을 언제 팔아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은 이전 포스팅인 비트코인 언제 팔아야 하나 (매도시점) 을 꼬옥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글이었다고 생각합니다. ㅋㅋ

 

! 오늘은 업비트계좌에서 비트코인 사는 방법을 1부와 2부로 나누어서 설명하였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지정가와 시장가 차이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고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