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음

아이패드 듀얼모니터 Twomon SE 사용후기 (재택근무 효율 높이기)

by 부즈아 2021. 8. 16.
728x90
반응형

아이패드 8세대와 노트북을 Twomon SE라는 앱을 이용하여 듀얼모니터로 사용해 본 후기입니다.

 

준비물 : ① usb 케이블 1개 ② Twomon SE 설치를 위한 12,000원 ③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 & 아이패드

 

아이패드 8세대와 키보드는 회사에서 포상으로 받았고, Twomon SE 다운로드 비용은 제 돈을 내고 정당하게 구매하였습니다. ‘내돈내산’ 후기로 광고 비용 일체 받지 않았습니다! ㅎㅎ

 

 

여러분들께서는 재택근무를 하면서 가장 큰 애로사항이 무엇인가요?

 

저의 경우는 회사에서처럼 듀얼모니터를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 이었습니다 ㅠㅠ

 

이를 개선하고자 모니터 한대를 별도로 구매하여 듀얼모니터를 사용해볼까도 생각하였으나 집의 공간이 협소하여 포기하고 노트북 한대로 꾸역꾸역 일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이패드가 얼떨결에 생기면서 듀얼모니터를 활용해보았고, 사용해본 결과 만족도가 꽤 높았습니다. 그래서 모니터 한대를 굳이 사는 것보다는 저처럼 아이패드나 겔럭시 탭을 구매하여 업무중에는 듀얼모 니터로 활용하고, 평상시에는 태블릿으로 사용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강추!)

 

< 설치방법 >

 

아이패드 앱스토어에 들어가 Twomon SE 어플 설치 (구매비용 : 12,000원 발생)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 구글 접속 후 Twomon SE 다운로드 및 설치

usb케이블로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과 연결

 

설치방법은 너무도 간단합니다. Twomon SE 앱만 다운로드 후 usb케이블로 연결만 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실행방법>

 

아이패드에서 다운로드한 Twomon SE 어플 실행 (아이패드 하단에 앱이 보이네요!)

 

노트북과 아이패드를 usb케이블로 연결 

③ 화면이 아래와 같이 듀얼스크린으로 나뉘어짐

④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 해상도 설정 (저는 권장으로 적용하였습니다~)

 

 

혹시 화면이 좌우로 뒤바뀐 분들은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 아래 1번과 2번의 순서를 변경해보세요. 1번 혹은 2번 클릭 후 드래그 하시면 둘의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에서 1번 모니터가 제 노트북이고 2번 모니터가 아이패드가 되겠네요!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집에 있는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으로 듀얼스크린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재택 근무를 하는 많은 직장인들이 듀얼스크린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굳이 모니터를 한대 추가로 구매하여 자리를 차지하는 것보다는 아이패드나 겔럭시탭을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